본문 바로가기

생활

심장이두근두근거리는증상, 화병 자가진단법

살면서 아우 속터져 하는 일 많으시죠?

정말 요즘 이런저런 사건이 많이 일어나면서 속 터질 일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그 때마다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를 수 없는 노릇. 그저 화를 참고 삭히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심장이두근두근거리는증상, 화병 자가진단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현대인들에게 감기처럼 자주 찾아오는 병이 바로 화병이죠. 극심한 스트레스로부터 시작되는 화병은 신체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더 큰 고통을 주곤 합니다.



식욕저하와 우울감, 불면 등의 우울 증상 외에도 호흡곤란, 심계항진, 몸 전체의 통증 또는 명치에 무언가 걸려 있는 느낌 등의 신체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화병의 조기 진단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래 화병 자가진단법을 소개하는데요, 아래 5가지 항목 중에서 3가지 이상이 해당이 된다면 치료가 필요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심장이두근두근거리는증상, 화병 자가진단법


1. 가슴이 답답하고 숨을 몰아쉬는 경우

가슴이 답답하다는 것은 단순한 문제가 아니며 그만큼 충분한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 의미라는 것입니다. 신체의 회복은 산소 공급이 관건인데요, 술을 섭취하고 나서 호흡만 잘 해줘도 술이 잘 깨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



2. 목에 무엇인가 걸린느낌이 있는 경우

화병이 오래됐을 때 나오는 증상인데요, 목에 걸린 듯 자꾸 뱉으려고 하지만 나오지 않죠. 



3. 얼굴이 화끈, 가슴은 두근두근 거리는 경우

일반적으로 얼굴이 화끈거리는 이유는 우리 몸에 수분이 말라있다는 증거입니다.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몸은 항상 붉게 올라와있고 심장이두근두근거리는증상도 동반할 경우가 많습니다.


4. 뒷머리가 뻣뻣하고 두통이 오는 경우

보통 우리나라 드라마에서 많이 보는 장면이죠. "아 뒷목 땡겨!!" 하고 쓰러지는 뭐 요즘에는 이러한 장면이 거의 없지만서도, 스트레스가 심해지거나 답답한 일이 생길 경우 흔하게 겪는 증상입니다.


두통은 당연히 이상신호이고 뒷목 통증 역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고 근육이 경직되어 생기는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정말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뒷목잡고 쓰러지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012


5. 자주 체하는 경우

화병이 정말 심해지는 경우 생기는 증상이 바로 자주 체하는 것입니다.

신체에 이상신호가 발생하고 식욕이 줄어들면서 정서적으로 불편함과 불안감이 느껴져서 다시 우울증으로 회기하기까지 해 악순환의 연속이 됩니다.


자, 이제 위 5가지 항목중에 3가지 이상이 해당이 된다면 화병이 온 경우라고 봐야 합니다. 가장 좋은 화병 예방법은 음식을 골고루 잘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어떠한 보약보다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