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 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정보

요즘 정말 전세금이 많이 올라서 서민들의 부담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벌이는 그에 미치지 못하고 전세금을 계속 오르니 세입자들의 전세금 부담이 점점 가중되는 것이죠. 이렇게 해마다 오르는 전세금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것이 바로 전세자금 재출입니다. 전세자금 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주택도시기금을 기반으로 한 전세자금 대출과 일반 시중은행에서 대출해 주는 전세자금 대출,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 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주택도시기금을 기반으로 하는 전세자금 대출 상품으로는 2015년부터 지행된 버팀목 전세대출이 있습니다. 그동안 주택도시기금을 기반으로 하는 전세자금대출 상품은 근로자서민 전세자금 대출과 저소득가구 전세자금 대출로 이원화 운영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2015년부터는 이 둘을 통합한 버팀목 전세대출이 시행되었습니다.


국민주택기금을 통한 전세자금대출국민주택기금을 통한 전세자금대출


소득기준은 부부합산 5,000만원 이하 (신혼부부, 재개발 이주자, 혁신도시 이주자 6,000만원 이하), 단독세대주는 만 25세 이상, 보증금 기준은 수도권 3억원, 지방 2억원 이하인 경우에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대출상품은 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농협, 국민은행에서 취급을 하고 있으며 어느 은행이나 대출조건은 동일합니다.

또한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 대출은 임차보증금 액수에 따라서 1억원 이하는 0.18%, 1억원 초과 3억원 이하는 0.28의 조증료율이 적용됩니다.


버팀목 전세대출버팀목 전세대출


은행에서 대출해 주는 전세자금 대출


은행에서 직접 대출해 주는 전세자금 대출상품들의 경우 은행마다 대출한도나 대출조건, 상환조건 및 금리가 모두 다릅니다. 각 은행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꼼꼼하게 검색해보고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은행의 대출상품의 경우 수시로 내용이 변경이 되며 같은 상품이라도 상품명이 바뀌었을 수 있으니 가까운 은행에 방문해서 정확하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