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별풍선 1개 가격, 아프리카 별풍선 가격과 수입은 얼마나 될까?

요즘 동영상 제작이나 방송을 통해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있죠.

예전에는 부업과 같은 성격이었다면 요즘에는 전업으로 생각하고 활동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해외 서비스인 유튜브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시는 분들도 있고 국내에서는 아프리카TV를 통해서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는 분들도 있습니다.


유튜브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한 수익이고 아프리카의 경우 별풍선이라는 것으로 수익을 내는 것인데요, 별풍선 1개 가격 도대체 얼마일까? 어떻게 수익을 내는 것일까요?


별풍선 1개 가격, 아프리카 별풍선 가격과 수입은 얼마나 될까?


일단 아프리카TV는 유튜브와는 수익을 내는 부분에 있어서 조금은 다른데요, 아프리카TV는 BJ라는 분들이 방송을 라이브/녹화 방송을 하고 시청하는 분들이 별풍선을 구입해서 선물을 하게 되면 그것이 BJ의 수익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별풍선을 많이 선물 받으면 당연히 수익이 올라가겠죠?

그렇다면 시청자들이 아프리카TV 공식 사이트에서 별풍선을 일단 구매해서 가지고 있어야야 BJ들에게 선물을 할 수 있는데요, 가장 저렴한 것이 별풍선 10개에 1,100원입니다. 별풍선 1개 가격은 110원정도 하네요. 별풍선 500개의 경우 55,000원이군요.


구매 단위는 10개, 30개, 50개, 100개, 300개, 500개이구요 별풍선 1개 가격은 110원으로 동일하니 구입하고 싶은 만큼 구입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많이 구입한다고 저렴해지는 시스템은 아니니까요. ▲



자, 이렇게 별풍선을 구매하게 되면 선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생방송 선물 시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요? BJ의 팬클럽 공개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고 채팅 시 특별한 글씨색으로 채팅이 가능하며 별풍선을 많이 선물한 Top5의 경우 열혈팬으로 생각하고 풀방이 되어도 입장이 되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선물을 받은 BJ는 모인 별풍선을 현금으로 환전해서 실제 수익을 올리게 됩니다. ▲



방송 다시보기 선물 시에도 혜택은 있습니다. ▲



그렇다면 선물을 받는 BJ의 경우 별풍선을 어떻게 환전하고 수익은 얼마나 될까? 시청자로부터 선물을 받은 별풍선이 일정 개수 이상이 되면 현금으로 환전 신청이 가능한데요, 베스트 BJ의 경우 500개 이상, 일반 BJ의 경우 1,000개 이상부터 환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별풍선 환전 신청은 베스트BJ는 별풍선 > 내별풍선 정보 > 별풍선 > 선물받은 베스트 별풍선 메뉴에서 일반 BJ의 경우 별풍선 > 내별풍선 정보 > 별풍선 > 선물받은 별풍선 에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익배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베스트 BJ의 경우

-별풍선 1개 = 70원

-별풍선 환산액 : 환전신청한 별풍선 개수 * 70원

-원천징수 세액 : 별풍선 환산액 * 3.3%(소득세 3%, 주민세 0.3%)

-환전 실수령액 : 별풍선 환산액 – 원천징수 세액


※ 일반 BJ의 경우

-별풍선 1개 = 60원

-별풍선 환산액 : 환전신청한 별풍선 개수 * 60원

-원천징수 세액 : 별풍선 환산액 * 3.3%(소득세 3%, 주민세 0.3%)

-환전 실수령액 : 별풍선 환산액 – 원천징수 세액



궁금해서 아프리카 BJ 순위를 살짝 살펴보았는데요, 제가 아는 사람도 있네요. 7위에 랭크한 이영호.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서 유명했죠. 나이가 들고 게임방송에 관심이 떨어지다보니 뭐 요즘에는 누가 프로게이머인지 잘 모르겠네요. 1위는 철구형2이구 2위는 NS남순이라고 하구요 3위는 공동인데 BJ로이조랑 유소나 씨네요.


아마도 어마어마한 수익을 올릴 것으로 보이는 BJ분들입니다.

그렇다고 이분들이 아무런 노력도 없이 수익을 내는 것은 아니고 나름대로 노력을 하기 때문에 이 자리까지 오른 것이 아닐까 싶네요. 


오늘은 <별풍선 1개 가격, 아프리카 별풍선 가격과 수입>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BJ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참신한 아이디어만 있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