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 부작용, 옥수수다이어트 정보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 부작용, 옥수수다이어트 정보


여름!! 하면 떠오르는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저는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수박이구요, 그 다음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옥수수'입니다. 여름에는 땀을 많이 흘리고 더운 날시로 인해서 입맛과 체력이 떨어지는 시기인 만큼 영양이 풍부한 제철 음식 섭취를 통해서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옥수수는 7월~9월이 제철입니다.

쫀득쫀득하고 달짝지근한 여름철 대표 간식인 옥수수에는 단백질과 녹말, 지방, 오메가6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옥수수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많이 애용되고 있죠.



여름철 대표 간식 :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효능


옥수수의 효능을 살펴보면 옥수수 속대는 베타 시토스테롤을 함유하고 있고 우리 몸의 염증을 완화해주며 이뇨작용 및 치통해소, 어린이 소화불량 치료에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옥수수 수염은 자일란, 스티그마스테롤, 말릭산, 이노시톨, 타르타릭산, 글루코스, 카테콜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요도결석, 지혈과 토혈, 신장염 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옥수수다이어트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50%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어서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이 적어서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 음식으로 많이 섭취하는데요, 특히 옥수수의 씨눈은 영양가가 높고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하는 양질의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옥수수는 비타민E도 들어 있는데요, 피부 저항력 향상과 노화방지, 면역력 향상과 심혈관 질환 및 암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 부작용


하지만 옥수수가 모두 좋은 효능만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옥수수 부작용을 살펴보면 필수아미노산인 나이아신이 부족하기 때문에 옥수수만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 등 장시간 옥수수만 섭취하게 될 경우 치매, 설사, 피부염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펠라그라에 걸릴 수 있습니다. 


012345


따라서 옥수수는 적절한 단백질 식품을 함께 먹는 것이 좋은데요, 우유, 치즈나 달걀 등의 단백질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상호보충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 부작용, 옥수수다이어트 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올 여름에도 옥수수 맛있게 먹고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