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비타민 수액, 비타민 주사 효과 있을까?

비타민 수액, 비타민 주사 효과 있을까?


현대인에게 좋지 않은 꼬리표.

바로 만성피로입니다. 여러분들도 그렇고 저도 겪고 있지만 쉽게 해결이 되지 않는 그것이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비타민에 대해서 관심이 높습니다.


하지만 홍수처럼 쏟아지는 비타민 제제 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쉽지 않습니다. 아무거나 섭취하는 것 보다는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 후 처방을 통해서 비타민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비타민 수액, 비타민 주사 효과 있을까?비타민 수액, 비타민 주사 효과 있을까?


우리나라도 영양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비타민을 병원에서 찾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실제로 비타민 주사, 비타민 수액 효과가 있을까?


비타민 수액, 비타민 주사 효과 있을까?


일단 비타민에 대한 논문은 계속 나오고 있고 연구도 계속 하고 있지만 아직 데이터가 많지 않은 상황이라 찬반이 있습니다. 하지만 몸이 힘들 때 비타민이 아닌 포도당이나 식염수 등 단순한 수액만 맞아도 좋아질 경우가 있죠. 그 이유는 우리 몸의 70%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 있어서 수분이 정맥으로 들어갔을 때 좋은 효과를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비타민 수액을 통해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을 넣는다면?

좋은 효과를 가속시켜 조금 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환자들이 피곤하거나 몸이 좋지 않을 때 비타민 주사를 맞으면 좋아지는 것을 느낀다고 하는데 사실 10명 중 1~2명만 좋다고 하면 누가 비타민 수액, 비타민 주사를 찾을까? 그런데 대부분의 환자들이 효과를 보고 있으니 다시 찾는 것이 아닐까요?



어느 정도의 의학적 근거도 있습니다.

그런데 비타민 홍수라고 할 만큼 상당히 많은, 다양한 비타민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여러분의 몸에 맞게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곤할 경우, 음주로 인해서 간 기능이 떨어진 경우, 몸살 등 각각의 상황과 증상에 따라 거기에 맞는 비타민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먹는 비타민을 많이 찾는데요, 직접 섭취하기 보다는 정맥주사로 비타민을 투여할 경우 흡수율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고 하는데 주사를 통한 비타민의 흡수율이 높습니다. 즉 같은 양의 비타민이 들어간다고 해도 섭취 하는 것에 비해서 정맥 주사로 들어갔을 때 흡수율이 뛰어나서 훨씬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죠.



혼합 비타민 주사도 있던데?


비타민에 비해서 빠른 흡수와 효과로 관심이 높은데 직장인들의 경우 각 비타민을 따로 맞는 것이 불편하고 시간도 모자르기 때문에 적당량의 비타민이 섞여 있는 혼합 비타민 주사를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투여시간은 약 20분.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이 대부분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맞는다고 합니다. 


01234


비타민 수액, 비타민 주사는 장사속일까?


그럴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필요하지 않으면 의사가 권하더라도 맞지 않는 것이 좋겠다. 그리고 의사는 환자가 맞고 싶어할 때, 환자가 필요로 할 때 처방을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당 환자가 왔을 때 그에게 맞는 비타민 주사를 투여해서 낫게 해준다면 그 환자는 더 이상 장사속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계속 찾을테니까요.


이상 "비타민 수액, 비타민 주사 효과 있을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