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포켓몬 go 다운받고 실행까지

스마트폰 게임이 시들시들한 상황.

이직을 해서 직장에 다니면서 적응하느라 스마트게임은 물론 플스4도 먼지만 쌓여가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최근 "포켓몬 go"라는 증강현실에 기반한(?) 게임이 이슈라고 해서 찾아보았더니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제로 포켓몬스터를 잡는듯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까요?


예전에는 게임속에서 포켓몬스터를 잡았지만 이번에 출시된 포켓몬 go의 경우 스마트폰 카메라로 보이는 현실에 포켓몬스터가 보이고 잡는 것 까지 가능합니다. 저도 자세하게 해보지 못해서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지는 정확하게 모르지만 아이폰에 설치해서 초반까지는 진행해보았습니다.


포켓몬 go포켓몬 go


현재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을 수 있지만 우리나라 앱스토어에는 올라와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 예전에 뉴질랜드 앱스토어 아이디를 활용해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미국계정도 다운가능합니다.


포켓몬 go, 뉴질랜드 앱스토어 계정에서 다운받아서 실행한 모습포켓몬 go, 뉴질랜드 앱스토어 계정에서 다운받아서 실행한 모습


뉴질랜드 계정에서 다운받았습니다.

저는 구글계정과 연동시켰습니다. 




그러나 포켓몬 go 게임이 구글 지도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 구글은 우리나라에 서버를 두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이 게임을 정상적으로 즐길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뉴스를 보니 포켓몬 go를 제작한 닌텐도의 주가가 무려 11일에 25%가 폭등하기도 했습니다.

일단은 뭐 다운받아놓기는 했는데 제대로 즐길 수 없으니 좀 답답하네요.


피카츄를 포획하고 싶은데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