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쇄골 통증 , 어깨와 허리, 목 통증 완화방법

쇄골 통증 , 어깨와 허리, 목 통증 완화방법


사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통증으로부터 시달리고 있습니다. 오늘 주제는 쇄골 통증 완화방법이지만 그 외에도 허리나 목, 어깨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가정에서 응급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증 완화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허리통증의 경우 승산혈을 눌러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종아리에 사람인자처럼 갈라져 있는 근육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곳을 집중적으로 원을 그리면서 아킬레스건 방향으로 내려가면서 풀어주면 됩니다. 이 행위는 종아리에 쥐가 자주 발생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쇄골 통증 , 어깨와 허리, 목 통증 완화방법쇄골 통증 , 어깨와 허리, 목 통증 완화방법


그리고 목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 많은데요, 두 곳을 눌러주면 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경추의 뼈로 고생하는 분들은 양미간 즉, 눈썹 사이의 인당혈을 눌러주면 통증이 완화되며 항상 뒷목이 뻣뻣하거나 코와 두통, 눈의 피로가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양쪽 목 근육의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관자놀이로 많이 알려져 있는 태양혈을 집중적으로 다스리면 좋은데 평소에 편두통이나 구안와사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그리고 목이 굳어서 좌우로 잘 안돌아가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태양혈을 눌러주면 근육의 경직이 풀리면서 자연스럽게 돌릴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이나 팔꿈치, 어깨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목 밑에 쇄골을 눌러주면 빨리 회복이 됩니다. 쇄골을 3등분해서 왼쪽 뼈가 튀어나온 곳이 바로 어깨통증의 부위이며 가운데가 팔꿈치를 주관하는 자리로 보면 됩니다. 이곳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게 되면 갑상선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저절로 회복이 가능합니다.



만약 무릎 통증이 있다면 엉덩이 뼈 상단에 있는 양쪽 돌기인 엉치엉덩관절을 원으로 그리면서 풀어주게 된다면 한결 무릎 통증이 감소하는 것을 느낄 수 있고 발목 통증이 있는 분들의 경우 좌골결절을 다스리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엉덩이를 땅에 대고 앉았을 때 닿는 부위로서 야구공이나 테니스공을 깔고 문지러주게 되면 1차로 무릎교정이 되며 2차로 발목 교정이 됩니다.


012


마지막으로 골반교정법을 알아보자면 골반을 일반적으로 대변독으로 인해서 삐뚤어지고 솟게 되는데 이 대변독이 머리까지 올라가게 되면 목뒤와 어깨가 만나는 지점 즉, 경추 7번이 솟게 됩니다. 이곳 7번 경추인 대추 자리를 원을 그리면서 미라클터치로 눌러주게 되면 짧아진 다리가 길어지며 골반 또한 교정이 한결 쉬워지게 됩니다.


여기에 귀를 늘려주는 방법으로 귓바퀴를 잡고 상하로 늘려주게 되면 반대쪽 다리의 길이가 조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