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두드러기 가려움

어떤 병이든 감염되면 고통스러운 것은 마찬가지인데요, 두드러기로 인한 가려움도 정말 고통스럽고 여름철과 같이 더운 계절에 두드러기 가려움이 생긴다면 더더욱 힘들고 불편하죠. 


그런데 두드러기가 발생한다고 해서 이것을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만큼 일반적이고 알기 쉬운 질환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장시간 계속 지속되는 만성두드러기나 생명을 위협하는 두드러기까지 두드러기 종류는 워낙 다양하고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결코 만만하게 봐서는 안 된다고 전문가들은 충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잘 걸리는 음식 알레르기나 약품 알러지로 인한 두드러기는 특정 음식만을 피하면 금방 해결됩니다. 하지만 열 때문에 발생하는 콜린성 두드러기나 추위로 인해 발생하는 한랭두드러기 등은 마냥 피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죠. 변화하는 자연현상에 정상적으로 대응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와 같은 두드러기는 발생하는 환자의 몸을 살펴봐야 합니다.

 


피부 두드러기는 단순한 피부질환으로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우리 몸속 면역교란에 의해 생긴 문제가 피부로 전달되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두드러기 자극요소는 다양하지만 면역체계가 균형을 이룬다면 이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결국 두드러기가 발생하는가 안하는가는 면역체계가 흐트러졌는지 아닌지에 달려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만약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피로, 음주, 흡연 등으로 면역체계가 교란되면 전반적인 체내 기능 및 순환에 문제가 발생해서 작은 자극에도 쉽게 두드러기가 발생합니다. 



어떠한 자극요소에도 두드러기가 발생하지 않을 만한 건강한 면역체계를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고 치료를 받아야 하죠.



하지만 두드러기는 사람마다 증상 및 부위가 다른 질환이기에 똑같은 치료로는 좋은 결과를 얻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환자 개인에게만 어울리는 맞춤치료로 인체 고유의 자생력이 회복되면 두드러기 증상을 자연스레 밀어내고 건강한 신체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두드러기는 특히 순간적인 가려움이 심한 질환인데요, 저도 예전에 사타구니쪽에 두드러기가 발생해서 가려움으로 고생한 적이 있었죠. 이런 두드러기는 겉으로만 보면 피부병으로 오해할 수 있지만 실제로 몸 속의 병이 피부에 드러난 것입니다. 



안일한 생각으로 증상을 악화시키기보다 전문가를 찾아 확실하게 진단받는 것이 좋은데요, 제 경험상으로도 빨리 병원에 내원해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