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콩팥에 좋은 음식 3가지 정보

콩팥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몸에 좋은 음식, 그 중에서 콩팥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세요.


콩팥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기 전에 콩팥질환에 걸리면 어떻게 될까요?


콩팥이 혈액으로부터 더 이상 노폐물을 걸러내지 못하는 심각한 상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우리 콩팥의 건강이 나빠지는 가장 큰 원인은 무엇일까요?


1. 당뇨병

2. 고혈압


콩팥콩팥


고혈압과 당뇨병은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과 생활박식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콩팥질환의 경우 깨끗한 물을 더 섭취해야 하며, 더 많이 운동하고 여기에 플러스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공되거나 건강하지 못한 음식은 멀리 하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좋은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콩팥에 좋은 음식 3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마늘

제가 좋아하는 마늘은 알리신이라는 성분 때문에 가장 강한 천연 질병 퇴치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바이러스, 항균, 항 진균 그리고 항산화 효능이 있는 알리신은 콩팥병의 주요 원인인 당뇨병과 고혈압을 치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알리신은 지금까지 생각하던 것보다 콩팥에 더 좋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마늘은 콩팥의 항산화 능력을 높여서 유해산소로 인하여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콩팥에 좋은 음식 : 마늘콩팥에 좋은 음식 : 마늘


2. 아스파라거스 

수세기 동안 아스파라거스는 비뇨기를 치료하는 완벽한 음식으로 꼽혀 왔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글리코시드와 사포닌과 같은 천연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런 성분들은 이뇨와 항 류머티즘, 혈액을 정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아스파라거스를 꾸준히 복용하면 소변 발생량을 증가시키며, 이뇨 작용을 돕고, 콩팥 내의 세포 활동을 활성화시키며, 요로결석을 만드는 산과 염분을 용해시켜 콩팥에 좋다고 합니다.


콩팥에 좋은 음식 : 아스파라거스콩팥에 좋은 음식 : 아스파라거스


3. 수박

제가 여름에 정말 정말 사랑하는 수박이 콩팥에 좋은 데에는 3가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수박에는 콩팥 기능이 좋지 않을 때 균형을 맞추는 데 문제가 생기는 인과 칼륨이 조금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박은 92%가 알칼리성 물로 이루어져 있어서 비뇨기로부터 축척된 독소를 씻어내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수박은 간이 암모니아를 독성이 거의 없는 요소로 변환시키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몸에서 과도한 체액을 제거하는 동안 콩팥이 받는 부담을 완화시켜줍니다. 


콩팥에 좋은 음식 : 수박콩팥에 좋은 음식 : 수박


하지만 수박은 아스파라거스나 마늘과 다르게 천연 당 성분이 너무 높기 때문에 당뇨병이 원인이 된 콩팥질환 환자의 경우에는 수박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콩팥콩팥


오늘은 콩팥에 좋은 음식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건강한 몸을 유지하려면 먹는 음식에도 신경을 써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