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목 담 푸는법, 확실하게 풀자

몸 담 푸는법을 알아봅시다. 아주 요즘 하루종일 컴퓨터도 많이하고 스마트폰을 자주하다보니 몸에 담이 자주 걸리는 것 같습니다.


우선 이 "담"이라는 것을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근육이나 인대에 염증이나 외상이 발생한 것을 말합니다.

이럴 때 심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마사지를 통해서 1차적으로 통증 완화를 한 후에 (마사지의 경우 근본적인 치료방법은 아닙니다.) 주기적으로 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을 해주어서 근육을 강화시켜줘야 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더불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 주는 것이 담을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목 담 푸는법을 해보아도 통증이 참을 수 없이 아프고 가라앉지 않는 경우에는 마사지와 기본운동을 함께 해주며 병원에 찾아가서 근육과 인대에 2차적인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하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가끔 한달에 한 두번정도 목이며 등에 담이 걸려서 아침이 개운하지 못한 경험들 다들 한 번씩은 있으시죠?

자주 있다면 건강의 적신호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습니다.



담에 걸리는 이유를 조금 더 알아보자면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지 않아서 근육이 뭉친 경우도 담에 걸렸다고 합니다. 근육이 뭉친부위에 혈액순환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서 심한 통증이 느껴지는데 평소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을 사용하거나 무리한 운동을 하는 경우, 바르지 못한 자세로 오래 앉아있는 등 근육이 필요 이상으로 긴장할 경우 담이 생기기 쉽죠.



목 담 푸는법 초간단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목 담 푸는법, 확실하게 푸는 방법을 간략하게 동영상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