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대한민국 남자 평균키 여러분은?

문득 오늘 키가 큰 외국인이 제 옆으로 지나가길래 [대한민국 남자 평균키]는 어느 정도일까 궁금했습니다.


저는 키가 174cm입니다.

여러분의 키는 몇 cm인가요? 사실 저는 부모님의 키를 고려해보았을 때 이정도의 키도 감지덕지라고 생각하거든요.


키가 정말 작은 친구의 경우 신발 깔창은 필수애용품이더라구요. 사실 여자가 키가 작으면 귀여운(?) 그런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우리나라 풍토에서 남자가 키가 작다는 것은 여성분들은 좀 싫어하는 편이죠.



대한민국 남자 평균키



위에 남자의 평균키를 살펴보니 서울권과 강원도 출신이 약간이나마 키가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평균은 어느 정도 될까요?

174cm라면 간신히 평균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신체발육 표준치]를 살펴볼까요?


신체발육 표준치



신체발육 표준치를 살펴보면 신장이 174cm일때 적정체중은 66.6kg입니다. 하지만 제가 요즘 살이 물이 팍팍 올랐는지 거의 80kg에 육박하는데요 날씨가 좀더 풀리면 퇴근 후에 운동을 좀 해야겠습니다. 



비록 오래된 자료이긴 하지만 세계각국의 청소년들의 키는 얼마나 될까요?



네덜란드의 경우 남성이 평균 182.5cm이며 여성분의 경우 170.5입니다. 의외로 우리나라와 미국은 큰 차이가 없네요.

그래도 아시아권에서는 큰 키에 속하는군요.


웃자고 조사(?)를 한 것이지만 우리나라 여성분이 원하는 남자 평균키는 어느정도여야 할까요?



무려 61.1%가 180cm이상을 원하고 있습니다.

제 키가 174cm니까 약 3.9%만이 원하는 남성 평균키군요.


여러분 키가 작다고 기죽지 말구요, 깔창도 끼고 옷도 세련되게 입고 거기에 능력까지 뛰어나다면 키로 인해서 불이익은 받지 않을 거에요.

키크는 운동 아래 올려드리니 참고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남자 평균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