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멍 빨리 없애는 법, BEST 정보!!

오늘은 "멍 빨리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주변에 아는 사람들 중에 보면 멍이 유난히 잘 생기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특히 겨울에 곳곳의 얼음에 미끄러져서 타박상을 입는 경우 무릎이나 팔에 큰 멍이 들기 매우 쉽습니다.


이런 멍은 쉽게 사라지지도 않으며 통증이 계속되서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요 그래서 멍 빨리 없애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멍"은 전문용어로 "자반"이라고 불립니다.

모세혈관의 미세한 구멍으로 혈액성분이 빠져나가면서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세혈관이 약한 사람이 멍이 더 잘 생기는 것이죠. 

주변에 누군가 멍이 잘 든다면 모세혈관이 약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멍은 그냥 방치해두면 저절로 낫지만 간혹 혈액순환에 문제가 되기도해서 관리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멍 빨리 없애는 법, BEST 정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계란으로 멍 부위 문지르기"가 멍 빨리 없애는 법에서 많이 알려진 방법이죠. 

계란이 멍을 흡수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타원형 모양의 계란으로 멍이 든 부위를 효과적으로 마사지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둥근 계란으로 멍 부위를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서 멍을 빨리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멍이 발생한지 하루가 지나지 않았을 경우에는 젖은 수건으로 얼음을 싸서 눌러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얼음의 찬 성분이 모세혈관으로부터 빠져나오는 것을 막기 때문인데 주변으로 멍이 퍼지는 것도 예방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때 온찜질을 해준다고 한다면 오히려 멍이 커지므로 온찜질의 경우 멍이 발생하고 2~3일 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야 하는 때 시도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마지막으로 멍 빨리 없애는 법은 비타민K나 비타민C가 멍을 치료 및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많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과일이나 야채,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된 녹황색 채소를 섭취하는 것도 멍 빨리 없애는 법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멍 빨리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