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눈이 뿌옇게 보여요 원인과 백내장 질환 의심해야

눈이 뿌옇게 보여요~바로 노년층 입원 질환 1위가 백내장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눈이 뿌옇게 보이는 이유는 바로 백내장일 경우가 있습니다.


백내장이라는 것은 눈 속의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 수정체라는 것이 혼탁해지면 빛이 수정체를 제대로 통과하지 못해서 사물이 뿌옇게 보이는 것입니다.


눈이 뿌옇게 보이면 글자를 제대로 분간해서 보기 쉽지 않고 유리문이 있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며 약 봉투의 글자를 잘못 읽게 되어서 엉뚱한 약을 섭취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또한 실내에서 밝은 곳으로 나갈 경우 눈이 심하게 부셔서 앞이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눈이 뿌옇게 보여요 원인은 백내장?


그렇다면 왜 백내장이 생기는 것일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노화입니다. 백내장으로 수술한 환자 중에서 79%가 노화로 생기는 일명 "노인성 백내장"이라고 합니다. 



피부가 늙어가는 것처럼 눈, 수정체도 자외선에 의해서 늙는다고 합니다. 또한 수정체에 있는 단백질 성분이 나이가 들수록 변성이 되어서 혼탁해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안구에 물리적인 충격을 받거나 포도막염 등 안구에 생기는 염증으로 인해서 눈이 뿌옇게 보이기도 하며 백내장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백내장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노출을 가급적 피해야하며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최근 스마트폰 사용이 낮은데요, 이런 스마트폰이나 전자파를 유발하는 기기를 멀리하는 것이 좋고, 규칙적인 신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눈이 뿌옇게 보여요~라는 질문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중에서 백내장에 관한 이야기를 간략하게 했는데요, 눈은 한 번 나빠지면 다시 되돌리기 쉽지 않으니 평소에 눈관리를 잘 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상 눈이 뿌옇게 보여요 원인과 백내장 질환 의심해야..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