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어금니가 빠지는 꿈 정확한 해몽 이야기

오늘은 해몽, "어금니가 빠지는 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왜냐구요? 요즘 자꾸 이런저런 꿈을 꾸게 되어서 그런지 해몽이 궁금해졌구요, 오래전에 어금니가 빠지는 꿈을 꾼 적이 있는데 무슨 뜻이 있을까 궁금했습니다.


예로부터 "꿈에서 이가 빠지면 재수가 없다"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자신의 치아가 빠지는 꿈을 꾸는 것을 불길하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물론 치아 뿐만 아니라 손톱이나 머리카락, 눈썹 등이 빠지는 꿈도 흉몽으로 보았습니다. 


어금니가 빠지는 꿈어금니가 빠지는 꿈


치아의 경우 위치에 따라서 상징성이 다른데요, 윗니는 윗사람, 아랫니는 아랫사람, 어금니는 먼친척, 앞니는 존속 또는 비속을 의미합니다. 


몇가지 치아와 관계된 꿈과 해몽이야기를 더해보자면....


꿈을 꾸다꿈을 꾸다


치아가 흔들리는 꿈이라는 것은 가족이나 자신이 직장을 잃거나 병들어서 근심이나 걱정을 하게 되는 것을 암시하며 이를 뽑는 꿈은 동기나 친척의 거세를 암시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치아가 저절로 빠지는 꿈은 무엇일까?

자연적인 추세에 의해서 불행을 체험하게 되는 의미로 보면 됩니다. 직장에서 면직이 되거나 성적인 능력이 하락하는 것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해몽해몽


만약 여러분이 앓던 치아가 있거나 충치를 가졌는데 꿈에서 이 치아를 뽑아내는 꿈을 꿨다면 그것은 자신의 일이 성취되어 근심이나 걱정이 해소되거나 결혼을 앞둔 여성은 모든 준비가 순조로워서 걱정이 없는 결혼을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풀이합니다.


치아가 새로 나는 꿈치아가 새로 나는 꿈


그렇다면 치아가 새로 나는 꿈은 무엇일까?

이것은 새 직장, 식구에서 새 직원인 생기거나 지금까지 바래왔던 일이 성사되리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쪽 덧니나 어금니가 빠지는 꿈은?


아랫쪽은 아랫사람을 의미한다고 서두에 이야기를 했는데, 어금니는 먼 일가붙이, 덧니는 사위쯤 되니까 현실에서는 자기 사위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을 꿈입니다. 결코 좋은 꿈이 아니죠.


아래쪽 덧니나 어금니가 빠지는 꿈아래쪽 덧니나 어금니가 빠지는 꿈


이처럼 우리나라에 치아와 관련된 꿈이 다양한 것은 바로 우리의 "오복"의식에서 보듯 전통적으로 치아의 존재를 중요하게 여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치아 관리치아 관리


어금니가 빠지는 꿈과 치아와 관련된 해몽에 관해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는 간단합니다.


"치아가 빠지지 않도록 평소에 잇몸질환이나 충치를 미리 점검하고 관리할 것"


어금니가 빠지는 꿈을 꾸신 분들, 이제라도 치아 관리를 열심히 해서 좋은 꿈 꾸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