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방풍나물효능 고급정보

오늘은 "방풍나물효능"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방풍나물?


데친 방풍잎을 양념(설탕, 식초, 된장, 국간장, 다진 마늘, 물, 들기름)으로 무친 것을 말합니다.


방풍은 원래 바닷가 모래사장에서 자생하는 약용식물을 말하는데요, 줄기는 약 1m 정도 되며 뿌리는 10~20cm의 방추형으로 병풀나물, 갯기름나물, 갯방풍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방품은 성질이 따뜻하며 맛이 달고, 매우며 독이 없습니다. 어린 식물일 때는 맛과 향기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한방에서는 두해살이 뿌리를 두통과 감기, 발한과 거담에 약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풍나물방풍나물


정확하게 방풍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방풍나물효능방풍나물효능


산형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이라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방풍나물효능 이 외에 다른 효능은?


뿌리에는 진통과 해열의 약리작용이 있어서 건조시켜서 약재로 사용을 합니다. 

약성은 온화하며 독이 없고 맛은 맵고 달달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감기로 인해서 전신에 통증이 있고 특히 근육과 관절에 동통이 심할 경우 열을 내려주고 땀을 나게 하면서 통증을 가라 앉힐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나 주변 지인분들이 평소에 체질이 허약하거나 편두통이 있고 어지러운 증상을 느끼는 사람에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피부질환에 습진이 생기고 소양증이 심할 경우에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빈혈로 두통이 있을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으며 여로나 강황과의 배합고 좋지 않습니다.


방풍방풍


방풍나물효능의 마지막 정보!!

36가지 풍증을 치료하며 5장을 좋게 합니다. 또한 맥풍을 몰아내며 어지럼증이나 통풍, 눈에 핏자국이 서며 눈물이 나는 것, 온몸의 뼈마디가 아프고 저린 것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은땀을 멎게 하거나 정신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0123


오늘은 방풍나물효능에 대한 정보를 적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