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삼지구엽초효능 정력에좋은약초

오늘은 정력에좋은약초, 삼지구엽초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삼지구엽초라는 것은?


원기회복에 좋은 식물로서 말린 것은 음양곽이라고 불리면서 남자들의 정력에 좋다고 합니다.


우선 삼지구엽초는 중북부 이북지방에 주로 자생하는 다년초를 말하는데요, 지리산 일대에서도 많지는 않지만 드물게 개체가 발견된다고 합니다.


삼지구엽초효능 삼지구엽초효능


삼지구엽초의 생육환경


비교적 온도가 낮은 고산지역을 좋아하며 부엽질이 풍부한 토양에서 잘 자란다고 합니다. 키는 약 30cm 정도 이며 잎의 가장자리에는 잔톱니가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원줄기에는 1~2개의 잎이 어긋나고 3개씩 2회 갈라져있습니다.

삼지구엽초의 꽃은 황백색이라고 하며 열매는 9월쯤에 딱딱하게 달립니다.



삼지구엽초는 원가지에서 가지가 3갈래로 갈라지고 다시 3갈래로 갈라져서 삼지구엽이라고 합니다.


삼지구엽초효능



정력증강이 가장 큰 효능인데요, 삼지구엽초에는 플라보노이드 배당체인 "리키리인"이 강정작용을 해서 정력 증강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음양곽은 맛이 달면서 따뜻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성의 자궁발육에도 좋으며 갱년기 증상에도 좋은 치료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삼지구엽초는 남자의 생식기능 뿐만 아니라 심장치료에 대한 연구도 진행이 활발한데요, 특히 허혈성 심잘질환치료에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뇌혈관개선에도 뚜렷한 효능이 있다고 확인이 되었습니다.



삼지구엽초 부작용


독성은 없지만 다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호흡곤란 및 가벼운 경련등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이명이나 오심, 구갈, 위장관 장애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력에좋은약초정력에좋은약초


오늘은 정력에좋은약초인 삼지구엽초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자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