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SLR여시소모임(하이드라사태) 정리 요약

최근 각종 커뮤니티에 "SLR여시소모임(하이드라사태)"라는 것이 이슈입니다. 보통 SLR을 스르륵이라고 하는데요, 커뮤니티 사이트에 소모임이 있었습니다. 


주소는 : http://www.slrclub.com/ecptest 입니다. 지금 들어가서 보면 특별히 볼 것은 없습니다.


아무튼 특이한 것은 덧글에 이미지가 등록이 가능하며 게시글 작성시 에디터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SLR 자게에는 덧글에 이미지등록은 없다고 하며 에디터도 없다고 합니다.


slrclubslrclub


아무튼 SLR여시소모임이라는 곳이 여성시대라는 최근 오유 등지에서의 분탕질, 여론조작등으로 논란이 있는 다음카페 회원들이 사용하는 소모임이라는 것을 등업신청게시판에서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가입할 때 신분증요구를 했다고 하며 현재는 모두 삭제된 상태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위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단순히 여시회원들의 잡담장소가 아니라 다음카페에서는 (일반 커뮤니티에서는) 나눌 수 없는 이야기를 올리고 공유하는 곳으로 사용된 것 같습니다.


SLR여시소모임(하이드라사태) 리플반응SLR여시소모임(하이드라사태) 리플반응


인터넷에 공개된 이야기를 종합해서 보았을 때 SLR여시소모임은 단순히 수다를 떠는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가 아닌 다음카페에서는 올리지 못하는 수위가 매우 높은 글, 사진이 불순한 의도로 사용되는 곳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추가 : http://www.dogdrip.net/72161596


위 사이트는 SLR여시멀티에 분개한 SLR회원들의 대처방안입니다.

개인정보를 신고하는군요.

수 많은 분들이 4만 7천여명의 주민등록첨부건과 음란물관련 제보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