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민들레효능, 부작용 주목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민들레효능, 부작용"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민들레는 노란색의 서양민들레, 국내 토종의 흰민들레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국내 토종의 흰민들레는 귀한 한방재료로 "포공영", "포공정"등의 이름으로 불리며 좋은 효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민들레효능


민들레효능민들레효능


오래전부터 민들레의 경우 높은 소염작용과 더불어서 건위작용으로 소화계통에 효능이 좋아서 위에 좋은 음식으로 널러 알려져 있습니다.


염작용과 더불어서 건위작용으로 소화계통에 효능이 좋아염작용과 더불어서 건위작용으로 소화계통에 효능이 좋아


그래서 그런지 최근 민들레효능이 부쩍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흰민들레의 경우 장과 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소화기능을 높여주기 때문에 만성변비, 소화불량에 좋다고 하며 염증부위를 빠르게 가라앉히는 높은 소염작용으로 위염, 위궤양, 장염,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위염, 위궤양, 장염,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위염, 위궤양, 장염,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그 밖에 민들레효능으로 면역력 향상 및 성인병 예방 등 다수의 약효를 가지고 있습니다.



민들레효능으로 민들레를 민들레차, 민들레엑기스로 먹을 경우 염증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서 건강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흰 민들레흰 민들레


또한 민들레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일반채소류에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 성분으로서 간기능 개선 및 담즙 분비를 원활하게 해서 지방질의 소화 증진을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흰 민들레흰 민들레


또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도 있는데 항산화 효과 및 항암효과, 다양한 약리작용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과 핵산의 합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인 엽산과 모유가 부족한 산모에게 효과적인 마니톨, 혈당조절 기능을 도와주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민들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민들레꽃민들레꽃


흰 민들레의 경우 소화쟁애 개선과 더불어 다이어트, 십이지장궤양, 위궤양 등의 염증을 다스리는 천연신약입니다. 잦은 기침과 천식에도 효과가 있으며 변비나 배뇨통, 소변불통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민들레 홀씨민들레 홀씨


민들레는 산과 들에서 햇빛이 비추는 곳이라면 어디나 할 것 없이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민들레 홀씨가 바람에 흩날려서 여기저기에 뿌려지기 때문입니다. 사실 씨앗이 뿌려진다고 해서 모두 다 자라는 것은 아니지만 강인한 자생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지 않을까요?


2015/05/06 - [생활/문화] - 개다래효능 그리고 부작용 확실하게 알자


2015/05/08 - [생활/문화] - 달맞이꽃효능 생리불순에 도움이 될까?


2015/05/02 - [생활/문화] - 개똥쑥효능 그리고 부작용은


2015/04/22 - [생활/문화] - 방풍나물효능 고급정보


오늘은 "민들레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