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소변자주보는이유_과민성 방광

시도때도 없이 소변을 보시는 분있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소변자주보는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변을 자주 보는 것, 즉 과민성 방광은 여러분의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질환 중에 하나인데요, 시도때도없이 소변자주보는 과민성 방광의 경우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간단한 생활 수칙만으로도 개선이 가능합니다.


비장에 좋은 음식 무엇이 있나요? 


소변을자주보는이유는 만약 최근 갑자기 생긴 상황이라면 요로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으며 오래전부터 빈뇨가 심한 분이라면 방광이나 골반근육의 문제에 의해서도 빈뇨가 유발이 가능하며 특별한 이유가 없어도 겨울철에는 평소보다 원래 소변을 약간은 자조 본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변자주보는이유_과민성 방광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수칙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소변자주보는 과민성 방광 예방 생활수칙 5가지


소변자주보는이유소변자주보는이유


1. 골반근육 운동


골반근육 운동을 하게 되면방광근육의 조절력이 높아져 소변을 참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위를 보고 누운 상태에서 엉덩이를 들어올리는 동작을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2. 카페인·알코올 제한


카페인과 알코올은 방광을 자극해서 소변량이 많지 않은데도 배출 신호를 보냅니다. 탄산음료나 매운 음식 섭취를 줄이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3. 정상 체중 유지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경우, 체중이 방광에 압력을 줘 방광에 소변이 충분히 차지 않아도 빈뇨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물은 적정량 섭취


물을 많이 마셔서 소변을 보러 자주 가면, 이후에는 물을 조금만 마셔도 소변을 자주 보는 배뇨 습관이 생깁니다. 반대로, 물을 너무 적게 마시면 소변이 방광 내에서 심하게 농축돼 방광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물 섭취량은 하루 1000㎖ 이상 2400㎖ 이하가 적절하다고 합니다.



5. 소변 참기


012


평소 소변을 보는 시간을 체크한 후, 그 간격을 30분씩 늘립니다. 소변 횟수를 하루 7회 이내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필요 없이 자주 소변을 보는 배뇨습관을 고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방광이 없는 사람은 소변을 참으면 방광염 등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오줌이 자주 마렵다, 과민성방광? 전립선비대증? 


오늘은 소변자주보는이유_과민성 방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우선 비뇨기과를 방문해서 소변검사를 받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