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목에서 노란알갱이, 편도결석 빼는법

오늘은 입안 악취 입냄새 해결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목에서 노란알갱이가 튀어나온 적 없나요?


목에서 노란알갱이가 나오는 편도결석이라는 것은 편도나 혹은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들에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뭉쳐서 쌀알 크기의 알갱이를 뜻하는 것으로 주된 원인 중 하나는 만성 편도염입니다.


편도 결석 증상에는 목의 통증과 함께 침을 삼킬 때 느껴지는 이물감, 귀의 통증이 있습니다.

또한 심각한 구취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목에서 노란알갱이? 편도결석!



만약 양치질도 하루에 3번씩 꼭꼭 잘 하고 특별한 질병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구취가 지속이 된다면 편도 결석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또한 편도 결석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입안에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식사 후 바로 양치질, 가글 등으로 청결하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 



입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는 여러분의 이미지를 떨길 수 있습니다. 아무리 외모가 뛰어나더라도 입냄새가 심하면 곁에 다가서기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병적인 입냄새의 경우 그냥 방치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자신은 입냄새를 잘 못 느끼기 때문입니다. 



편도결석이 있으면 냄새가 나는 알갱이, 즉 목에서 노란알갱이가 목으로 나올 수 있는데 이것이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편도결석은 다른 신체부위의 결석과는 다르게 방치를 해도 심각한 질환을 불러 일으키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심한 구취를 발생하기 때문에 사회생활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목에서 노란알갱이, 편도결석 빼는법 중에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바로 편도절제수술입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참을 수 없는 스트레스가 아니라면 적극적으로 수술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평소에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식사 후 양치질과 가글액으로 입안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 그리고 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