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그라비올라 효능, 면역력 강화 식품

면역력 강화 식품으로 그라비올라의 효능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라비올라는 잎, 뿌리, 줄기, 껍질 등이 오래전부터 원산지에서 사용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인디언들의 천연 약초로 잘 알려졌습니다. 


그라비올라는 동남아, 남미가 주산지이며 원주민들의 만병통치약으로 주산지의 민간요법으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그라비올라 효능을 살펴보면 기생출 사멸, 항암효과, 관절염치료, 류마티스 치료, 우울증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이묵 암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를 살펴보면 그라비올라의 항바이러스, 항암, 항균 등의 효능에 대한 자료가 게재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2015년 4월에는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발표된 논문에 전립선암에 그라비올라 효능이 있다는 내용이 포함되어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그라비올라에 함유되어 있는 아세토게닌이라는 성분은 암세포만 골라서 사멸하는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쁜 일상 속에 운동부족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력을 키워주는데 큰 도움이 되고 그라비올라에는 철분이나 비타민C, 티아민, 포타슘 등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맑은 피부 유지와 세포 노화 방지, 눈과 간 등에 특히 많은 영향을 줍니다.



그라비올라 효능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최근에는 국내에서 그라비올라 묘목을 키우는 가정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집에서 키울 때는 전문가들에 의하면 영상 5도 이하 또는 햇볕을 못 받는 환경에서는 그라비올라의 아세토게닌 생성량이 줄어들 수 있어서 원산지나 전무업체의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01234


이상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인 그라비올라 효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