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마 효능, 정력에 좋은 음식

마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마는 신장의 음기를 보익하는 약재입니다. 몸이 허약해서 열이 조금씩 오르는 것을 내려주고 과로하여 상한 몸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매우 큽니다. 


특히 심한 만성 허약성 질병이면서 난치병에 속하는 '오로 육극 칠상'을 치료하니 훌륭한 보약이자 자양강장제입니다. 여기서 생기는 오로는 오장이 허약해서 생기는 간로, 심로, 비로, 폐로, 신로이며 육극은 근ㆍ골ㆍ혈ㆍ육ㆍ정ㆍ기가 극도로 허약해진 질병입니다.


마 효능



칠상은 음부가 찬 것, 음경이 발기되지 않는 것, 뱃속이 당기는 것, 정액이 저절로 나오는 것, 정액이 적은 것, 정액이 묽은 것, 오줌이 잦은 것을 말합니다.



그래서 마로 죽을 끓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한약으로 환약을 만들 때도 사용하는데, 마로 풀을 쑤어 한약가루와 함께 환으로 비비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는 비장과 위장, 대장과 소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큽니다. 입맛을 좋게 하고 설사와 이질을 멎게 하므로 허약해서 생긴 설사를 낫게 하는 데 거의 들어갑니다. 폐를 보해주므로 허약해서 생기는 기침과 가래, 천식의 치료도 활용합니다.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으며 모발에 윤기를 줍니다.



정력제에 좋은 마 효능


마는 끈적끈적한 성분이 정액을 많게 하고 조루나 성신경쇠약증에도 효과가 있으므로 훌륭한 정력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서 정액이 새어나가지 않게 해줍니다. 물론 소변을 찔끔거리는 유뇨나 요실금에도 효능을 발휘합니다.


01234


마는 습기가 많아서 잘 붓거나 속이 더부룩하거나, 뱃속에 덩어리가 쌓여 내려가지 않거나 변비가 있을 때는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밀가루 음식과 함께 먹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이상 정력에 좋은 음식, 자양강장제로 제격인 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