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 검색 방법, 잘 활용하면 좋으니 것

오늘은 구글 검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와 다르게 구글에서는 여러가지 검색방법이 존재하는데요, 이런 방법을 조금만 익혀둔다면 자신이 찾아야할 자료를 찾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제가 가끔 사용하는 구글 검색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해드릴테니 구지 외우지 않아도 가끔 사용하다보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구글 검색 방법, 잘 활용하면 여러분의 검색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구글구글


구글 검색 방법은 "이곳"을 방문해서 아래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을 하나 둘 차근차근 따라해보면 좋습니다. 



1. filetype 사용하는 방법


구글 검색 방법 : 사탕 검색구글 검색 방법 : 사탕 검색


우선 "사탕"을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 방법 : 사탕.png구글 검색 방법 : 사탕.png


보통은 filetype.png 이런 식으로 검색을 할 수 있지만 검색 키워드 뒤에 png만 붙여서 검색을 해도 사탕에 관한 png 이미지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site: 을 활용하자


구글 검색 방법 : 구글에서 네이버 검색결과를 볼 수 있다구글 검색 방법 : 구글에서 네이버 검색결과를 볼 수 있다


자신이 검색하고 싶은 사이트 (웹사이트, 블로그 등등) ["site:사이트주소"+키워드]와 같이 검색을 하게 되면 특정 사이트에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 활용하기


- 를 사용해서 검색을 하면 특정 결과에 대해서 해당 키워드를 뺀 결과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탕" 검색화면



"사탕 -막대" 검색화면


위 검색결과를 살펴보면 기존에는 막대가 들어간 검색결과를 같이 볼 수 있지만 "-막대"를 추가해서 구글 검색을 해보니 "막대"라는 단어가 들어간 검색 결과는 모두 제외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방식 말고도 여러가지 구글 검색 방법이 있는데요, 몇 가지만 잘 익혀두면 원하는 자료를 찾을 때 유용하게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5/02/08 - [생활/문화] - 성욕 심리테스트 재미있네요.


2015/03/01 - [생활/문화] - 하체근력운동 - 남자는 하체


이상 구글 검색 방법에 대해서 좋은 몇 가지 팁을 적어보았습니다.

공유해주시면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