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도 따뜻해지는데 이제 여름을 위해서 리버스 크런치로 복부운동을 시작해야겠습니다. 올 여름은 리버스 크런치 운동으로 완벽한 왕자복근을 완성해서 해변가에 놀러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니까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리버스 크런치라는 것은 상복부와 외복사근을 동시에 발달시키기 위한 운동입니다. 기본적인 크런치 자세에서 시작해서 한쪽 어깨가 대각선 방향의 무릎을 향하도록 해서 복근을 수축시킵니다.
이완 시 동작 범위를 어깨가 바닥에 닿기 전까지로 제한하는 것이 옆구리에 긴장감을 계속 유지해서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여러분도 누워서 해볼까요?
그럼 "리버스 크런치"의 운동 순서를 알아볼까요?
1. 바닥에 누워서 왼쪽 무릎을 구부립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포개서 올려줍니다.
2. 오른손은 옆으로 쭉 뻗어서 바닥에 대주고 머리 왼쪽을 살짝 감싸줍니다.
3. 서서히 상체를 들어올려서 왼쪽 팔꿈치가 자신의 오른쪽 무릎을 향하도록 복부를 최대한 수축합니다. 몸이 비틀어지겠죠?
4. 이제 천천히 몸의 저항을 느끼면서 원위치로 복귀합니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하면 됩니다.
여러가지 복근을 운동하는 방법이 있지만 오늘 알려드린 리버스 크런치의 경우 집에서도 손쉽게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당장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제 뱃살을 보니 오늘이 아니라 진작에 시작했어야 했습니다.
황사도 좀 지나가고 나면 밖에 나가서 자전거도 타야겠습니다.
리버스 크런치로 복부 단련하는 방법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