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방탄소년단 2018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첫 노미네이트

나이가 들면서 요즘 아이돌 가수들은 누가 있는지, 알더라도 멤버를 다 아는 경우는 거의 없어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트와이스를 좋아하지만 아직 멤버를 전부 다 외우지는 못합니다. 방탄소년단은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멤버로 이루어져 있죠.


방탄소년단이 2018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후보에 처음 올랐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한 업적이랄까요? 우리나라 가수가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후보에 올랐다니.

방탄소년단은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부분 후보에 올랐다고 하는데요, 이미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어워드'에서는 2년 연속 소셜 아티스트 부분을 수상한 적이 있어서 현재 매우 유력한 수상후보로 보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2018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첫 노미네이트방탄소년단 2018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첫 노미네이트


방탄소년단과 함께 후보에 오른 다른 가수는 누가 있을가요?

아리아나 그란데, 션 멘데스, 데미 로바토, 카디비가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후보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2017년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시상식에서 'DNA'를 통해서 미국 데뷔 무대를 가졌었죠. K팝 가수가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출연한 것은 2012년 '강남스타일'을 세계적으로 히트 시킨 싸이 이후 5년 만이고 K팝 그룹 출신은 방탄소년단이 최초.




많은 사람들이 이변이 없는 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수상을 유력하게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상을 한다고 해도 시상식 참석은 어려울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시상식 날 영국 런던에 위치한 오투 아레나에서 글로벌 투어 'Love yourself'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공식 트위터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공식 트위터


올해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시상식은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10월 9일 오후 8시에 열린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을 아주 좋아하거나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꼭 수상을 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