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한글이 안쳐질때 아주 쉽게 해결하는 방법

가끔 컴퓨터를 할 때 "한글이 안쳐질때"있으시죠? 

저는 윈도우7 32비트를 사용하는데요, 가끔가다 워드작업이나 인터넷 서핑을 할 경우 키보드를 아무리 눌러도 한글이 안쳐질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글이 안쳐질때 영문으로 대충 검색을 해서 검색 결과에 원하는 한글이 나오면 복사해서 붙여넣고 그랬는데,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키보드키보드


한글이 안쳐질때 아주 쉽게 해결하는 방법은 바로 재부팅입니다.

한글이 안쳐질때 말고도 다른 현상, 인터넷이 안되거나 컴퓨터가 느리거나 보통은 컴퓨터 재부팅을 통해서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 됩니다.


컴퓨터 한글이 안쳐질때컴퓨터 한글이 안쳐질때


장난아니냐구요? 아닙니다. 제가 회사에서 컴퓨터 전산을 담당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문제는 컴퓨터를 재부팅 하면 해결이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키보드 좌측 하단에 "윈도우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한글이 안쳐질때한글이 안쳐질때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명령어 하나를 입력하고 엔터를 입력하면 됩니다.


cftmon.exe 입력cftmon.exe 입력


그 명령어는 "ctfmon.exe"라는 것입니다.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한영키가 제대로 작동이 되면서 한글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아주 간단하죠?

이렇게 했는데도 불구하고 한글이 안쳐질때는 컴퓨터에 바이러스가 걸렸을 경우 입니다.

이럴땐 바이러스를 검사 및 치료하고 나서 위에 제가 알려준 명령어 입력을 해보면 됩니다.



하지만 가끔가다가 바이러스 백신검사도 해보고 위 명령어도 적어보고, 컴퓨터 재부팅을 해도 한글이 써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찌어찌 해서 한글이 쳐지도록 해도 또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한글이 안써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럴 경우에는 컴퓨터를 포맷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평소 무료백신이라도 설치해서 바이러스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한글이 안쳐질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어때요? 아주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