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두부 효능, 동맥경화 및 심근경색에 제격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인 두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 강릉에 내려가서 초당두부를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특히 강릉에는 두부짬뽕이 유명한 곳이 있는데 정말 강추입니다.


두부 효능


여하튼 두부에는 단맛에 서늘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속 기운을 더해주고 비장과 위장을 조화롭게 해주어 병후에 몸이 허약하고 입맛이 없으며 숨이 찰 때 매우 좋습니다.



신장의 기가 허약해서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조금씩 자주 보는 경우나 소변이 뿌옇게 나오는 경우, 혹은 붓는 경우에도 사용이 됩니다. 그리고 뱃속에 열이 있어서 입이 자주 마를 때도 좋습니다. 폐의 열을 내리고 기침을 멎게 해주며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두부는 대장의 탁한 기운을 내려주어서 대변을 잘 나오게 해주며 배가 불러 있는 것을 꺼지게 해줍니다.



또 다른 두부 효능으로는 고혈압과 심근경색, 당뇨병, 동맥경화의 예방과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며 아이들의 발육과 기억력을 좋게 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두부를 잉어와 함께 끓여서 섭취하게 되면 산후에 젖을 잘 나오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두부는 해독작용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유황과 소주의 독을 푸는데 뛰어나서 소주 안주로 매우 적합합니다. 만약 소주를 너무 많이 먹어서 온몸에 붉은 반점이 생기고 가슴이 뜨거우며 견디기 힘들면 뜨거운 두부를 전신에 붙이고 차가워 지면 바꾸기를 깨어날 때 까지 하게 되면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 두부 효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