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닭고기 효능, 냉대하, 자궁출혈에 좋은 음식

치느님이라고 해서 우리나라에서는 치맥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죠. 저도 방금 치킨에 맥주 한 잔 했는데요, 오늘은 닭고기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께요.


닭고기 효능


닭고기는 닷만에 따뜻한 성질로서 원기를 더해주면서 허약하고 수척한 몸을 보충해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질병을 앓은 뒤에 쇠약하고 소변이 잦은 경우 좋으며 여성분들이 산후에 허약하거나 젖이 적게 나올 경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장의 기가 허약하여 입맛이 없거나 설사나 이질이 나며 몸이 붓는 경우에도 좋습니다. 또한 여성들의 냉대하나 자궁출혈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닭고기가 맞지 않은 경우는?


닭고기는 열을 일으키며 풍병이 생기게 하므로 간장의 열기가 상부로 오르거나 피부에 부스럼이 잘 생기는 사람과 대변이 굳은 사람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또한 몸에 열기가 많거나 감기 등의 병이 낫지 않았을 경우에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똥집 효능



저는 물론 닭고기도 좋아하지만 소주에는 역시 닭똥집이죠. 닭똥집은 닭이 먹어치우는 모이를 무엇이든 삭여서 비장이나 위장을 건실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식욕을 증진시켜주고 소화 작용이 뛰어나서 뱃속에 쌓인 것을 풀어주며 설사와 이질을 멎게 해줍니다. 이 경우 닭똥집을 달여서 먹어도 되고 가루로 만들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01234567


오줌을 찔끔거리거나 밤에 오줌을 싸는 데도 효과가 좋으니 오줌싸개 아이들에게 닭의 창자를 태운 가루와 함께 먹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냉대하, 자궁출혈에 좋은 닭고기 효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