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위산과다 증상 및 예방방법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예로부터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죠? 요즘에는 웰빙이다 뭐다해서 덜 자극적이도록 먹긴 합니다. 그래도 자극적인 음식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이러한 자극적인 음식 섭취는 위와 식도를 자극해서 만성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위산과다 증상 및 예방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상과다 증상



만성 속 쓰림은 자극적은 음식을 섭취하거나 과도한 약물사용,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처럼 위장 관련 질환이 있을 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속 스림이 계속되면 검은 대변이나 심한 복통 및 흉통, 제산제를 복용해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는 등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만성 속 스림 치료에는 위산의 분비를 줄이는 제산제를 사용하는데요,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제산제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우리 몸 인체 본연의 조절 능력이 감소해서 약에 대한 의존성이 강해지는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만성 속 쓰림 증상이 있다면 그 원인을 치료해야 하며 속 쓰림에 좋은 음식을 꼼꼼히 잘 섭취하면서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산과다 분비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 신선한 채소 종류와 버섯
  • 통째로 갈아 넣는 방식의 홍삼


등이 위산과다 분비를 막아준다고 하며 또한 자연 발효 음식들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졌고 고구마와 같은 알카리성 음식도 산성인 위산을 중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올바른 생활 습관도 중요한데요, 야식이나 과식을 하지 말아야 하며 스트레스를 줄이고 음식을 섭취하고 바로 눕는 버릇은 고쳐야 합니다.


012


위산과다로 만성 속 쓰림은 지속적인 통증으로 업무능력과 집중력을 떨어뜨려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성 속 쓰림이 있다면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한편 증상 치료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위산과다 증상 및 예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건강관리를 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