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표준몸무게 계산법, 나의 신체질량지수는 얼마일까?

안녕하세요, 최근 먹고자고 먹고자고 하면서 몸무게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1인입니다. 그러다보니 다이어트나 운동에 관해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데 자신의 표준몸무게 계산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벌써 날씨가 폭염주의보가 내릴 정도로 더워졌는데 살까지 많이 쪘다면 점점 더 힘들겠죠?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체중을 재보면 갈수록 불어만 가는 체중에 마음이 아픈데요, 사실 저는 식사량을 줄이면 줄긴줄더라구요. 그렇지만 식사양을 원래대로 하면 금방 살이찌기 때문에 걱정입니다.


일단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전 자신의 표준몸무게는 얼마인지 정확하게 알고 시작하는 것이 좋겠죠?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여러분들의 현재 상태와 정상체중까지의 차이를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 끝까지 포스팅을 봐주세요.



많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한 표준몸무계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사이트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으니 네이버에서 '비만계산기'를 검색해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바로 검색화면 아래에 비만도계산하는 곳이 나오는데요, 성별, 키와 체중, 나이를 입력한 후 계산 버튼을 눌러봅니다. 자, 살펴보니 저는 과체중을 지나 비만으로 나오네요.

나의 BMI 지수는 27.41.


비만이라고 나오는 것을 보니 정말 슬프네요.비만이라고 나오는 것을 보니 정말 슬프네요.


그렇다면 표준몸무계는 얼마정도일까?

몇 번 체중을 바꿔서 계산을 해보았더니 약 69.5kg이어야 정상으로 진입하네요. 도대체 얼마나 살을 빼야하는 것일까요? 물론 저는 통뼈이기 때문에 몸무게가 생각보다 더 많이 나간다고 생각을 하면서 스스로 위로해봅니다.



아, 그런데 BMI 지수라는 것이 무엇일까?


신체질량지수라고 하는데 신장과 체중의 비율을 사용한 체중의 객관적인 지수라고 하네요. 일반적인 사람의 체지방량과 상관관계가 크다고 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지수와 아시아 태평양 비만 진단 기준은 다를 수 있으니 제가 올린 표를 참고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표준몸무게 계산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