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구기자 부작용, 구기자 효능, 구기자효능부작용

구기자 부작용, 구기자 효능, 구기자효능부작용


무더운 여름, 건강 잘 챙기시고 있나요?

얼마전 장마로 인한 피해는 없으셨죠?


오늘은 무더위에 지친 여러분들을 위해서 구기자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 효능

구기자 부작용, 구기자 효능, 구기자효능부작용구기자 부작용, 구기자 효능, 구기자효능부작용


특급 항산화 열매로서 3대 명약으로 꼽히는 구기자에는 제아잔틴, 베타인, 카로틴, 티아민, 비타민 A, C 등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구기자 효능으로는 지방간 예방 및 혈압조절, 성기능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기자에 들어있는 풍부한 베타인 성분은 간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지방간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와 루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여러분의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저혈압에 좋은 영향을 주어 혈압조절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구기자에는 비타민C 함유량이 사과의 40배가 넘을 정도로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비타민A도 풍부하기 때문에 눈과 머리를 맑게 해주고 안과 질환으로 인한 시력감퇴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죠.



우리나라 어느 한 대학 연구결과에 따르면 구기자 추출물이 발기부전 증상을 완화하고 성기능장애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남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기자는 발기부전의 원인인 혈관 막힘을 해소해 주어서 증상 개선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한편 구기자를 토종닭이나 오골계와 함께 오가피, 황기, 대추를 넣고 끓여 먹으면 여름철 건강 보양식으로 좋으며 독성이 없기 때문에 따뜻하게 혹은 차게 식혀서 차로 마셔도 몸에 매우 좋습니다.



구기자 부작용


그러나 구기자가 모두 좋은 점만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단점도 있습니다. 구기자를 많이 먹게 되면 포도당과 아미노산의 흡수를 촉진시켜 쉽게 몸무게가 늘어날 수 있으니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염증이 있는 사람들은 피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체질상 열이 많은 사람들도 피해야 하며 마지막으로 피부발진 및 피부염등이 있으면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0123


이상 "구기자 부작용, 구기자 효능, 구기자효능부작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