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복숭아 효능, 복숭아 칼로리 꿀정보

복숭아 효능, 복숭아 칼로리 꿀정보


무더운 여름, 간간히 비 소식이 있지만 더운 날씨는 어쩔 수 없다.

그래서 여름철은 다른 계절보다 건강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서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면역력이 약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운동은 힘드니까 맛있는 체절과일로 건강을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사탕이나 초콜릿도 좋지만 건강한 당분을 가지고 있는 과일을 섭취하게 되면 우울한 기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철과일 복숭아 효능과 고르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숭아 효능, 복숭아 칼로리 꿀정보복숭아 효능, 복숭아 칼로리 꿀정보


일반적으로 싱싱한 과일은 외관이 밝고 선명하며 안토시아닌, 카로티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상처나 흠이 있는 과일은 보관이 어렵고 쉽게 물러지므로 피해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복숭아 효능


복숭아 효능을 살펴보면 복숭아에는 비타민과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며,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있어서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 좋습니다. 또한, 복숭아에 다량 함유된 유기산은 비타민과 함께 체내의 니코틴 배출을 촉진해, 흡연 뒤 해독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복숭아는 불면증과 초조함을 줄여주며 떨어진 입맛을 살리는데도 매우 좋습니다. 복숭아는 각종 당류와 필수 아미노산까지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은 땀을 흘려서 피곤해지기 쉬운 여름철 건강을 지키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맛있는 복숭아를 고르려면 표면에 흠집이 없으며 털이 고르게 나있고, 꼭지 부분에 틈이 없고 안쪽까지 노르스름한 색을 띠는 것을 선택해 구입하세요.



백도의 경우에는 표면에 상처가 없고 매끈하며, 전체적으로 붉은색을 띠는 것이 싱싱합니다. 모양은 좌우대칭으로 고르며, 상큼하고 달달한 향기가 진하게 나는 것이 좋습니다.




황도의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황색을 띠며 표면이 매끈하고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백도보다는 육질이 단단하고 껍질의 색깔이 짙기 때문에 상처를 눈으로 확인하기 어려워 과일을 고를 때 세심하게 살펴봐야 하죠.


천도복숭아는 표면이 매끄러우면서 선명한 붉은 색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손으로 살짝 만져봤을 때 과육이 약간 들어가는 느낌이 드는 과일이 완숙된 것으로 더욱 달콤합니다.



마지막으로 복숭아는 수확 전 내리는 비로 단맛이 잘 빠지기 때문에 장마기에는 지역별 날씨정보를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01234


복숭아 칼로리, 다이어트에도 좋다


복숭아는 칼로리가 낮고 수용성 식이섬유인 팩틴과 폴리페놀의 함량이 높아 변비없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복숭아 칼로리는 100g을 기준으로 34kcal입니다.


이상 "복숭아 효능, 복숭아 칼로리 꿀정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