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손톱 흰부분, 손톱 흰반점, 손톱 흰점이 의미하는 것

손톱 흰부분, 손톱 흰반점, 손톱 흰점이 의미하는 것


여러분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확실한 것은 병원에 가서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겠죠? 하지만 매번 검진을 받을 수 없는 노릇.


하지만 간단하게 여러분의 건강을 살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손톱. 여러분의 손톱은 몸에 이상이 생겼을 때 주의를 주는 건강 가이드입니다. 건강한 손톱은 0.5mm 두께로 단단하고 투명하며 표면은 매끈매끈합니다.



손톱 흰부분, 손톱 흰반점, 손톱 흰점이 있다면?


가끔 손톱에 흰부분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손톱에 있는 신생세포들이 손상이 되었을 경우 주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아연이나 칼슘이 결핍됐거나 숙변이 있을 경우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톱에 가로줄이나 세로줄이 보인다면?


손톱의 세로줄은 일반적으로 근육이 위축됐을 경우 흔히 발생합니다. 주로 편식이 심한 어린아이나 단기간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서 발견됩니다. 만약 이것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급속한 노화 현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스트레칭을 통해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의 가로줄은 만성질환을 앓는 경우나 극심한 피로에 시달리는 경우 자주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 소화하기 쉬우면서 단백질의 함유량이 높은 보양식을 먹어서 건강관리해야 합니다.



손톱에 패인 자국이 있다면?


손톱에 패인 자국이 보인다면 피부 건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손톱을 만드는 기질 부위에 건선이 발생하면 손톱 표면 일부가 불완전한 각질로 구성되어 손톱에 흠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증상은 건선 환자 중 25~50%가 경험한다고 합니다.


01234


오늘은 "손톱 흰부분, 손톱 흰반점, 손톱 흰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손톱을 보더라도 여러분의 건강 상태를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건강은 미리미리 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충분한 숙면과 적절한 운동, 제철음식의 섭취가 중요하죠.


무더운 여름,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자신의 손톱을 살펴보고 스스로 건강을 챙기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