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도시가스 요금계산 쉽게 하는 방법

날씨가 정말 많이 추워졌습니다. 저는 여자친구와 함께 아이더에서 커플 패딩을 맞췄는데요 시기적절하게 잘 구입한 것 같네요. 날씨가 추워지니 집에서 보일러를 자주 틀고 있습니다. 


오늘은 도시가스 요금계산 인터넷으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보일러를 춥다고 계속 빵빵하게 틀어놓자니 다음 달 도기가스 요금 폭탄이 무섭고, 그런데 날씨는 춥고!!!! 도시가스 요금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미리 도시가스 요금계산으로 요금 폭탄을 피해가셨으면 합니다.


도시가스 요금계산 쉽게 하는 방법


네이버, 다음 등 국내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도시가스'를 검색하면 수 많은 홈페이지를 볼수 있는데요, 내가 사는 지역은 어디서 알아봐야하나 고민스러울 수 있습니다. 광명시, 군포시, 부천시, 수원시, 시흥시, 안양시, 안산시, 안성시, 오산시, 용인시, 의왕시, 동작구, 마포구, 서초구, 서대문구, 종로구, 양천구, 영등포구, 은평구, 용산구, 고양시, 김포시, 파주시의 경우 서울도시가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구로구, 금천구, 양천구는 강남 도시가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서울 지역으로 알아보기 위해서 '서울도시가스'홈페이지에 접속해보기로 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그 주에서 '요금조회납부-요금조회'를 클릭해주세요. ▼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


로그인 없이 여러분이 사용한 도시가스 요금을 조회하기 위해서 사용계약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조회를 하면되는데요, 지로영수증에서 사용계약번호가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


도시가스 지로영수증 고객용도시가스 지로영수증 고객용


도시가스 요금 산정방법은 어떨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계산이 됩니다.


  • 주택용 {(사용량 X 보정계수) X 평균열량 X 요금단가 + 기본료 + 교체비} + 부가세(10%)
  • 기타용도 {(사용량 X 보정계수) X 평균열량 X 요금단가 + 교체비} + 부가세(10%)
  • 평균열량이란 해당 기간의 월간가중평균열량(MJ/Nm³)
  • 주택용 중 취사, 난방겸용 수요가는 516MJ까지는 취사단가를 적용




마지막으로 인터넷으로 이것저것 하는것이 어렵다면 지역벌 고객센터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고객서비스-지역별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고객센터 검색에서 관할 시와 관할 구, 관할 동을 선택 후 조회를 하면 센터명과 전화번호, 찾아오시는 길과 지도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