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

성범죄, 형사전문변호사와 초기대응이 매우 중요

오늘날 성범죄 사건은 주변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학교 내에서는 물론이고 직장, 연인이나 친구관계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실제 길을 지나가다가도 발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성범죄입니다. 


이들 중에서 악질의 성범죄를 저질렀다면 처벌을 받는 것이 당연하죠. 하지만 성범죄의 가장 큰 문제점은 억울하게 누명을 쓴 경우입니다. 성범죄는 자신이 성범죄를 저지를 의도가 전혀 없었지만 실수로 상대방과 접촉을 했을지라도 상대방이 성적수치심을 느끼고 이를 신고한다면 정황에 따라 유죄가 성립될 수 있습니다. 


각종 성폭력범죄, 형사합의 해결 1:1 비공개 무료 상담 ▶ https://goo.gl/cZOs0b


실제로 많이 발생하고 있는 성범죄 사건의 경우에는 여성들의 오해와 착각은 물론이고, 최근에는 합의금을 노리고 의도적으로 접근하는 꽃뱀으로 인해서 억울하게 성범죄 혐의를 받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성범죄, 형사전문변호사와 초기대응이 매우 중요성범죄, 형사전문변호사와 초기대응이 매우 중요


특히 그중에서 꽃뱀과 같은 성범죄 사건의 경우에는 확실한 증거가 없으면 피해자 진술 위주로 사건이 수사되는 점을 노리고 합의금을 요구합니다. 과거에는 억울하게 당하는 경우도 많았지만 최근에는 억울한 가해자가 상대방을 무고죄로 신고하는 경우도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대부분의 꽃뱀은 계획적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혼자서 해결하기에는 쉽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신고하는 과정에서 자신이 성범죄에 연루되었다는 것이 주변에 알려질까봐 쉬쉬하고 합의금을 주고 덮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각종 성폭력범죄, 형사합의 해결 1:1 비공개 무료 상담 ▶ https://goo.gl/cZOs0b



성범죄 사건에서 신상정보 등록의 원인이 된 성범죄인 경우에는 선고 받은 형의 종류와 형량에 따라서 10년에서 최고 30년까지 신상정보가 등록이 됩니다. 또한 신상정보 등록 시에는 특정 분야의 취업이 제한되는 등 사회생활에 있어 불이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억울하다고 하지만 이를 증명할 뚜렷한 증거도 없어 막막한 게 현실이며 또한 성범죄 혐의를 받고 있다는 것 자체가 수치스럽고 부끄럽게 여겨 누군가에게 말하지 못하고 끙끙 앓는 분들이 많으며, 사건에서 빨리 벗어나고픈 마음에 합의를 서둘러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행동들은 오히려 성범죄 처벌을 받을 가능성만 높아지게 됩니다. 최근에는 성범죄사건과 관련하여 억울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는 건 물론, 억울하게 처벌을 받는 사례도 많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아무런 잘못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억울하게 성범죄자로 낙인이 찍히지 않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초기진술 및 초기대응이 중요합니다. 특히나 성범죄 사건에서 이를 현명하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되는 사건의 경험이 많은 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각종 성폭력범죄, 형사합의 해결 1:1 비공개 무료 상담 ▶ https://goo.gl/cZOs0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