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배우 판빙빙의 행방이 무려 3개월째 묘연합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 중국 고위 간부에 말에 의하면 판빙빙은 갇혀 있으며 정말 참옥하고, 돌아오지 못할 것 같다고 알려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중국의 한 관영 매체에서는 판빙빙은 곧 사법처리가 될 것이라는 글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렸지만 삭제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판빙빙은 탈세 혐의, 은행의 대출 관련 부패 사건에도 연루가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홍콩과 대만 등 중화권 매체에서는 판빙빙에 관한 이야기를 빠르게 소식을 전하고 있지만 중국 당국의 통제력이 미치는 중국 본토에서는 정식으로 보도는 거의 나오지 않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상황이 이러하니 지난 3일에는 판빙빙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정치적 망명을 요청했다는 기사도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망명과 관련한 진위는 현재까지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죠.
중국 국영방송 CCTV 앵커 출신 추이융위안은 판빙빙은 이중계약서를 작성해서 영화 촬영 나흘 만에 약 100억원 (6,000만 위안)을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했었고 판빙빙은 탈세 혐의를 부인했었죠.
그리고 상황이 이런 가운데 미국에 머물면서 정치적 망명을 신청했고 중화권의 대표적인 스타이고 우리나라에도 많이 알려진 액션배우 성룡이 미국행을 조언했고 도왔다는 주장도 나왔지만 성룡 측에서는 이를 부인했습니다.
그리고 망명설이 이슈가 되고 있지만 판빙빙의 약혼자이자 배우인 리천은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는 상황이라 파혼설도 나오는 형국입니다.
이런 상황 때문에 판빙빙이 속해 있는 제작사는 곤욕을 치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판빙빙이 모습을 감추고 오리무중이라 촬영이 전면 중단된 영화와 드라마 등으로 거액의 손실을 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판빙빙은 현재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지난달 아동병원을 방문한 이후 공식석상에서 모습을 감춘 상태입니다. 그 뒤 당국에 출국이 금지된 상태로 체포가 되어 조사를 받았다는 소문이 이어지면서 탈세 의혹으로 시작되어 여러가지 설과 논란은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판빙빙이 현재 모습을 감추고 어떠한 입장도 밝히지 않아 탈세 의혹, 리천과의 파혼, 미국 망명, 감금설까지 불거진 것입니다. 앞으로 판빙빙을 향한 끝없는 논란과 의혹이 어떻게 풀릴지 궁금합니다.
PS. 살면서 피할 수 없는게 몇 가지가 있죠. 제 개인적으로 피할 수 없다고 보는 것은 가난, 기침, 사랑, 세금, 죽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