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빗썸코인 과연 올해 안으로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까?

꽤 오래전부터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자체 암호화폐 '빗썸코인'을 선보일 것이라는 이야기는 있었습니다. 빗썸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는 자체토큰(가칭 빗썸코인) 발행을 준비 중이라고 하며 빗썸 관계자의 이야기를 보면 구체적인 일정이나 발행 규모 등 자세한 정보가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자체 가상화폐 발행 검토를 하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서 빗썸이 자체토큰을 발행할 준비를 한다는 이야기는 꾸준히 들려왔지만 소문만 무성했을 뿐 실체는 뚜렷하게 드러난 적은 없었습니다. 지난 4월인가 당시 빗썸에서 자체토큰 발행을 시도했다가 빗썸을 사칭한 사기 사건이 발생하면서 피해자들이 발생되자 자체코인 발행을 중단했었죠. 여러가지 논란이 있기도 했고.


빗썸코인 과연 올해 안으로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까?빗썸코인 과연 올해 안으로 투자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까?


보통 거래소 자체 코인은 투자자들의 거래량에 따라서 자체토큰을 지급을 받게 되어 거래사이트에서 환전해서 현금화 할 수 있고 각종 이벤트 참여에도 사용이 됩니다. 최근 얼마전부터 거래수수료 대신 자체토큰을 지급하는 거래사이트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실제로 상위에 랭크된 유명 가상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나 후오비, 에프코인에 이어서 캐셔레스트 등은 자체 토큰을 발생하면서 많은 고객을 단기간에 확보했습니다.



여러가지 코인을 거래할 때 거래량에 따라 자체토큰을 지급해주니 투자자들의 입장에서 거래수수료도 아끼고 토큰까지 생기니 일석이조인 셈입니다. 게다가 몇몇 거래소의 경우 사이트 전체 거래량에 따라서 배당금처럼 자체토큰을 지급하는 경우도 있어서 고객들이 많이 몰려 자체토큰의 가치가 가파르게 오르기도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국내 거래사이트인 '코인제스트'에서 발행한 자체코인 '코즈'의 경우 지난 9월에는 거래량이 많이 늘어나면서 개당 가격이 기존 50원에서 5,000원으로 급등한 적도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 큰 수익을 낼 수 있지만 자칫 크게 물릴 수 있다는 리스크도 있었지만 어찌되었든 수 많은 사람들이 자체코인을 발행하는 거래소를 이용한다는 점은 빗썸 거래소도 고려해야할 사항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업비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업비트는 자체 발행코인 게획은 없겠죠?

작년에 수익을 많이 냈는데 올해는 영 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