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조두순 출소일, 반대 청원 최종 26만명

2017년 12월 조두순 출소 반대 청원은 당시 61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었으며 청원이 완료되고 난 뒤 조국 민정수석은 소셜미디어 라이브를 통해서 "처벌을 강화해달라는 재심 청구는 불가능"이라는 답을 냈었죠.


그리고 그 뒤 청원게시판에는 같은 내용의 청원<조두순의 출소를 반대합니다>이 또 다시 올라왔으며 19일 11시 59분에 청원은 종료, 최종 26만명 이상이 동의를 얻은 상태이기 때문에 청와대는 다시 한 번 국민들에게 입장을 밝혀야 하는 상황입니다.


조두순 출소일, 반대 청원 최종 26만명조두순 출소일, 반대 청원 최종 26만명


국민청원으로 동일한 건으로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은 것은 조두순과 관련한 것이 유일합니다. 왜 그럴까? 조두순 사건의 성범죄에 대한 불안감이 크고, 범죄의 죄질이 너무 끔찍했기 때문이죠. 


조두순의 출소를 반대합니다조두순의 출소를 반대합니다


그렇지만 안타깝게도 조두순의 출소를 막을 방법은 현재 없습니다. 그리고 더욱 큰 문제는 조두순이 출소 이후에 피해자 동네로 돌아오는 것을 강제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도 없다는 점입니다. 미국에서는 성범죄자의 거주지 제한이라는 시스템이 되어 있지만 우리나라에는 이런 규정이 없어서 조두순이 출소 이후에 어디에서 살지는 그의 자유인 것입니다. 물론 전자발찌부착기간에는 특별 관리를 받게 될 것이라고 하지만 그것도 출소 뒤 7년간 뿐입니다.




당연히 나영이 부모나 조두순의 출소에 대해서 불안해 하는 국민들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조두순의 출소를 반대합니다


제 얘기를 하기에 앞서 요즘 페이스북이라는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글을 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다. 

조두순 사건을 아십니까? 

어느 교회앞에서 등교하는 나영이를 만난 조두순은 "이 교회 다니냐"라고 물어보았고, 8살 나영이는 "아니요"라고 답했습니다. 그러자 조두순은 나영이를 교회 화장실로 끌고 갔고, "자신의 성기를 빨아달라"고 말했습니다. 어린 나영이는 당연히 "싫어요"라고 답했고, 조두순은 나영이의 얼굴을 집중적으로 구타하기 시작했습니다.때리면서 변기의 물탱크에 얼굴을 심하게 부딪혔고 조두순은 변기에 나영이의 얼굴을 넣었다 뺐다 죽지않을정도로만 고문을가했습니다. 나영이의 귀와 항문에 사정을 했고 급기야 나영이의 체내에 있는 자신의 정액을 빼내기 위해 옆에있던 뚫어뻥으로 나영이의 항문을 뚫기 시작했습니다. 나영이의 장기가 하나 튀어나왔습니다. 많이 어렸는데 얼마나 아프고 놀랐을까요? 투옥된지 10년이 지났음에도 그는 자신의 잘못을 잘못으로 여기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를 포함한 아주 많은 사람들은 조두순의 출소를 반대합니다. 그리고 조두순의 사형을 주장합니다. 

한 아이의 인생을 망쳐버린 조두순은 왜 나와야 하는 걸까요? 술에 취하면 왜 감옥에 있는 기간이 줄어들어야 하는 건가요? 저희는 이유가 있습니다. 

1. 학교에서 음주예방교육 안가르칩니까? 술을 마시면 안좋다는건데 안좋은거 마시고 안좋은짓하면 기간이 늘어나야한다고 주장합니다. 

2. 술에 취해 제정신이 아니면 살인을 해도 괜찮나요? 한 아이의 인생을 망치면 그 아이는 제대로 살 수도 없습니다. 그게 살인과 다름없지 않나요? 

3. 나영이의 주장은 들어보지도 않았잖아요. 조두순 거짓말만 들었잖아요. 한번이라도 양쪽의 주장 모두 듣고 합의한 적 있었습니까? 없었잖아요! 

4. 성폭행도 겹쳐진다고 생각하시지 않나요? 청와대 홈피는 들어주지도 않을거면서 몇만명이 참여한 출소반대 항의는 왜 반년이 지나도록 아무 도움이 안되나요? 

하.. 도대체 대한민국 왜 이럽니까? 술먹으면 다 됩니까? 

이 글 많이 퍼뜨려주세요. 페북이 아니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소**에게 있고, 조두순의 출소 반대항의는 아직도 진행되고 있급니다. 

출소반대하시는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나영이사건을 더 많은 분들이 알수있게 이글을 많이 퍼뜨려주세요! 

제가 알기로는 나영이가 피해자라 요즘엔 나영이 사건 보다 조두순사건이라고 많이 불리고 있습니다. 또 나영이의 귀와 항문에 사정을하고 뚤어뻥으로 항문을 통해 장기를 빼낸후 변기물에 씻고 뚤어뻥 뒷면 나무 막대로 항문을 통해 쑤셔넣기 시작했습니다. 그로인해 장기들은 심한 손상을 입었고 제 기능을 못할정도가 되었습니다. 


2020년이면 출소하는 최악의 성범죄자 조두순2020년이면 출소하는 최악의 성범죄자 조두순


그런데 훨씬 충격적인건 조두순이 감옥에가고 나영이 아빠가 면회를 갔는데 조두순이 한말이 있습니다. 

' 내가 언제까지 여기 있을것 같아? 운동하고 나갈게' 정말 소름돋습니다. 

출처:페이스북 사용자 소** 

위 글은 페이스북의 한 사용자가 올린 게시물로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복사하여 퍼뜨리고 있습니다. 

제 생각 또한 위 글과 마찬가지입니다. 10년이 지나 나영이가 18살이 되었습니다. 나영이가 그 10년동안 두려움과 트라우마, 고통에 시달릴동안 조두순이 한 일은 미안하다는 사과도, 속죄도 아닌 감옥에서 잘 먹고 잘 자면서 10년을 보낸 일 밖에 없습니다. 더 어이없고 안타까운일은 조두순이 '심신미약'이라는 이유로 곧 출소하게됩니다. 이 판정에 대해 저는 정말 이해할 수 없습니다. 심신미약, 즉 사건 당시 조두순은 과다한 알코올을 섭취하였다고 하는데 그게 죄가 덜어지는 합당한 이유인지 이해할수 없습니다. 정확한건 어린 나영이가 평생 안고갈 상처를 얻었다는 것 입니다. 주변나라를 보면 음주범죄에 대해 엄격하지만 우리나라만이 솜방망이 처벌을 하고 있고 그로인해 음주운전, 음주후 범죄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저희가 나영이를 위해 할 수있는 일은 이것입니다 여러분. 조두순의 출소를 막고, 나영이 뿐 아니라 많은 사람이 두려움에 떨지 않도록... 남일처럼 생각할 문제가 아닙니다. 조두순이 출소한다고 그런일을 다시 안할것 같나요? 10년동안 반성과 속죄라고는 없던 사람입니다. 다음 타겟은 내가 될수도, 내 사랑하는 사람이 될지도 모르는 일 입니다. 나영이 사건이 일어났을때, 정말 많이 울었습니다. 또한 이 나라의 많은 여성들이.엄마들이.아빠들이.전국민이 슬퍼하였습니다. 여러분을,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그리고 예쁜 꽃으로 피어나기 전에 꺾여버린 나영이를 위해 모두 동의 해 주세요. 전 국민이 이 글을보고 대통령님도 봐서 당장 해결은 아니더라도 이 일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시길, 또 이일이 잊혀지지 않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시한번 여러분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청원주소 :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412722


청와대에서 어떤 답변을 할지 모르겠지만 조두순의 출소가 가까워져 오거나 비슷한 사건이 또 발생할 경우에 비슷한 국민청원이 나올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조두순은 2008년에 8살 어린이를 정말 끔직하고 잔인한 방법으로 성폭행을 했고 징역 12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조두순 출소일은 2020년 12월 형을 마치고 만기 출소할 예정인데요, 조두순이 출소하고 나서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에서 향후 5년 동안 조두순의 얼굴과 키, 몸무게, 이름과 나이 등 신상정보가 공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