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준회 키타노 타케시 혐한논란이 뜨겁습니다.
도대체 키타노 타케시가 누구길래 그러는 것일까?
일단 아이콘 구준회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키타노 타케시 감독에게 받은 사인지와 함께 “비토(키타노) 타케시 상 감사합니다. 아이콘의 콘서트에 와주세요”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사실 자신이 좋아하는 감독에게 사인을 받는 것은 큰 기쁨이고 그것을 SNS에 올리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키타노 타케시는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은 사람입니다.
그래서 어느 한 팬이 키타노 타케시가 혐한 논란도 있으니 글을 삭제하라고 이야기를 했지만 정작 구준회는 "이래라 저래라 하지 마용~싫어용", "뭐만 있으면 꽁무니 빼고 다 삭제해야 되나요?"는 댓글을 달아서 논란이 일어났었습니다.
키타노 타케시?
키타노 타케시
구준회 키타노 타케시 싸인을 받고 SNS에 올렸었다.
자필 사과문을 봐도 사실 진심으로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좋아하는 배우여서 다른 정보를 몰랐다고 하지만 조금만 찾아봐도 알 수 있는 정보였죠.
가끔 연예인들이 한일간의 역사를 제대로 이해하거나 숙지하지 못해서 일어나는 이런 논란에 대해 대중들은 많은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뭐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은 정치적 이념과 상관 없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엔터테인먼트에서 '정서'는 사실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우리나라와 일본은 역사적으로 불편한 관계일 수 밖에 없으며 현재도 독도나 위안부 문제, 역사 왜곡 교과서 등 해결하지 못한 여러가지 문제들이 도처에 깔려 있는 상황입니다.
구준회
게다가 요즘 팬들은 과거와 다르게 무조건적으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논란이 되는 멤버의 탈퇴를 요구하기도 하며 (최근 젝스키스의 강성훈이 물의를 많이 일으켜서... 2018/09/18 - [이슈] - 강성훈 팬클럽, 택시광고비 2,000만원 해명하라 요구 2018/09/18 - [이슈] - 강성훈 대만 팬미팅, YG 도용 문제 불거져 2018/09/15 - [이슈] - 강성훈 일진 발언 논란 영상 공개, 철이 없어 보이는 이유 2018/09/12 - [이슈] - 강성훈 과일트럭 비하 논란 (영상첨부) ) 팬들과의 관계가 수직적인 아닌 수평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구준회의 키타노 타케시 혐한논란 역시 구준회가 논란을 키운 겪이 된 셈이죠.
팬들이 어떤 부분에 대해서 지적을 했을 때 조금만 더 생각해보고 왜 그랬을까? 왜 저 팬은 저런 이야기를 해줬을지 조금이라도 생각을 해봤다면 이처럼 큰 논란은 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팬들의 사랑을 먹고 사는 연예인이기 때문에 팬들이 하는 이야기를 잘 새겨듣는 자세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