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도시어부 등을 통해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래퍼 마이크로닷.
그런데 마이크로닷 부모가 사기 사건으로 구설수에 오르면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온라인 커뮤니티에 '마이크로닷 부모님 사기설'이 게재되면서 이슈가 되었는데요, 내용인 즉슨 마이크로닷 부모님이 과거에 충북 제천에서 금전적인 손해를 끼치고 뉴질랜드로 도망쳤다는 글이 올라왔었습니다. 시기를 보면 20년이 지난 일이지만 마이크로닷이 최근 TV 예능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얻자 다시 온라인 커뮤니티에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피해를 주장하는 글이 퍼지기 시작한 것이죠.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사건사고사실확인원 공개
저도 이와 관련한 글은 과거에도 본 것 같은데요, 이에 대해 마이크로닷 소속사 관계자는 "사실 확인 결과 해당 소문은 사실무근이다. 현재 명예훼손 등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하며 강경 대응 입장을 밝혔습니다.
사건은 그냥 이렇게 흘러가나 싶었는데요, 마이크로닷의 아버지와 고등학교 동창으로 보증을 서줘 사기를 당했다는 피해자 A씨가 등장했습니다. 특히 그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20년 동안 빚을 갚느라 신용불량자가 됐고, 담도앙 투병 중이라고 심경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SBSfunE 매체에서는 마이크로닷 부모가 지인들에게 사기혐의로 피소된 사실이 드러났다라고 하며 '사건사고사실확인원'을 공개했습니다.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와 관련해서 사건사고사실확인원
충북 제천경찰서에 의하면 20년 전 충북 제천 송학면에서 목장을 운영했던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1997년 5월 경 친척, 동네 이웃, 친구, 동창 등 지인 10여 명에게 수억 원 대 돈을 빌리고 잠적한 혐의로 경찰에 피소됐습니다.
1999년 6월 경 마이크로닷의 모친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던 A 씨는 "당시 제천의 아파트 한 채 가격인 2500만 원을 비롯해 곗돈을 모두 가지고 하루아침에 피의자가 잠적했다."면서 "당시 총 피해 금액이 20억 원 대에 달할 정도로 컸기 때문에 1999년 경 지상파의 한 시사프로그램에 이 사건이 소개되기도 했다."라고 밝힌 상태입니다.
A씨가 공개한 사건사고사실확인원에는 마이크로닷 부모의 피소 사건과 관련된 내용이 상세히 기록돼 있습니다.
피해자 A씨는 "복수의 피해자들과 19일 함께 경찰서에 직접 가서 고소장을 제출했다는 내용을 확인했다."면서 "당시 그쪽 가족은 한밤 중에 소들과 기계를 모두 팔고 잠적했다. 그 사실을 알고 돈을 빌려줬던 사람들이 달려갔을 때 이미 집은 텅 비어있었다. 이후 피해자들이 너무 힘든 시간을 보냈다. 현재 피의자들이 해외 도피인 관계로 기소중지된 상황인 걸로 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또 다른 피해자 B씨는 마이크로닷 부친의 친척으로 7000만 원과 4700만 원 대 보증을 섰다가 마이크로닷 가족의 잠적으로 인해 1억 원 넘는 빚더미에 앉았라고 하는데요, B씨는 SBS funE 취재진과의 전화통화에서 "당시 젖소 농장을 했던 마이크로닷의 부친이 기계대금 보증을 서달라고 해서 친척이기 때문에 서줬다가 변을 당했다. 이후 2달 동안 한숨도 잠을 잘 수 없었다."면서 "친척이니까 지금이라도 '죽을죄를 졌다'라고 인사 한번 오면 마음이라도 풀리겠는데, 그 이후로 전화 한 통이 없다. 아무래도 오래전부터 사기를 준비한 게 아닐까 의심이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피해자 C씨 역시 SBS funE 취재진에게 마이크로닷 형제들을 모두 데리고 마이크로닷의 부모가 해외로 잠적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C씨는 "이제 와서 (마이크로닷 가족의 사기에 대해) 얘기하면 뭐하나 하는 마음으로 참고 있었다."면서 "그 아들들(마이크로닷 형제)은 당시에 너무 어려서 제대로 사건에 대해 몰랐던 것 같다. 당시 마이크로닷의 모친이 나에게 1000만 원 이상 빌린 뒤 잠적했다. 마이크로닷 형제가 다니던 중학교와 초등학교에서도 애들이 갑자기 학교를 안 나와서 의아해했었다. 이후 인터폴 수배도 내려졌던 걸로 기억한다."라고 털어놨습니다.
이에 대해서 마이크로닷의 소속사 측은 "마이크로닷의 부모님이 20억 원 대 채무를 지고 잠적했다는 건 사실이 아니"라면서 "내일(20일) 변호사 선임해서 정식적으로 법적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상태입니다.
20년전의 일이니 현재 마이크로닷 나이가 1993년 생으로 만24세이니 20년전의 일에 대해서 정확하게 모를 수 있습니다. 피해자C씨도 마이크로닷 형제가 당시 너무 어려서 그 사건에 대해 잘 몰랐던 것 같다라고도 했죠. 마이크로닷은 사실 자신의 부모와 관련해서 고소가 실제로 있었는지 알아보려면 정부24에서 민원서비스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와 관련해서 사건사고사실확인원까지 공개된 지금 마이크로닷은 실제로 그런 사건이 있었는지 (몰랐다면..) 확인부터 하고 입장 발표를 했다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이크로닷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icrodot/>
현재 마이크로닷 측은 부모님께 확인한 결과 사실무근이라고 하지만 언론에 공개된 자료를 살펴보면 실제로 마이크로닷 부모가 사기를 쳐서 고소를 당한 것 같습니다. 이번 논란과 관련해서 마이크로닷은 현재까지 입장변화는 없으며 조금 더 정확한 입장은 20일 변호사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발표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관련 뉴스 : 이데일리 <마이크로닷 부모님 사기 피해자 "암투병ㆍ신용불량자"
도시어부에서 마이크로닷은 어렸을 때 뉴질랜드에서 사기를 당해서 힘든 시절을 보냈다고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2년 동안 수제비만 먹고 자랐다고 하는데 돈이 없어서 그랬다고 했죠. 당시 마이크로닷 부모(아버지)가 뉴질랜드에 도착하자마자 사기를 당했다고 하는데 원래 돈이 많았지만 집을 한번에 다섯 채를 사려다가 친척에게 사기를 당했다고 이야기를 하죠. (관련글 : 링크)
일단 과거 피소를 당했다는 사실이 확인이 된 만큼 이번 논란이 어떻게 흘러갈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방송에서 마이크로닷은 사기를 당해 힘든 시절을 보냈다고 이야기를 했지만 만약 이번 사건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마이크로닷의 호감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을 것으로 보입니다.